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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Boost::asio – Overview – Rationale

출처:http://www.dhsnest.com/2010/03/boostasio-overview-rationale/



이론적 근거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은 파일, 네트워크, 시리얼 케이블 또는 콘솔을 통해 외부와 소통합니다. 때론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단일 입출력 작업의 완료에 많은 시간이 소모됩니다. 이러한 문제는 프로그램 개발에서 까다로운 문제입니다.


Boost.Asio는 스레드, 명시적 락킹에 기반한 동시성 모델을 사용하지 않고 이러한 긴 동작을 관리하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Boost.Asio라이브러리는 C++을 사용해 네트워크같은 운영체제의 기능을 자주 접근하는 시스템 프로그래밍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특히 Boost.Asio는 다음을 목표합니다:


  • 이식성.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운영체제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지원되는 운영체제에서 동일한 동작을 제공합니다.
  • 확장성. 수천이 동시 접속 가능한 네트워크 응용프로그램 개발을 가능하게 합니다. 확장성을 위해 각각의 운영체제에서 지원하는 최적의 메커니즘을 사용해 구현합니다.
  • 효율성. scatter-gather I/O를 지원하고, 데이터 복사를 최소화한 프로그램을 가능하게 합니다.
  • BSD 소켓같은 널리 알려진 API로부터 모델 개념화. BSD 소켓 API는 널리 구현되고 알려져 많은 문헌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도 종종 네트워크 API에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합니다. Boost.Asio는 합리적으로 기존의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쉬운 사용. 새로운 사용자들에게 툴킷을 사용하여 프레임워크보다 진입 장벽을 낮춰줍니다. 기본적인 규칙과 가이드라인을 학습하는데 필요한 초기 투자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이브러리 사용자는 명시된 함수의 사용방법만 이해하면 됩니다.
  • 앞으로의 추상화를 위한 기반. 상위 수준의 추상화를 제공하는 다른 라이브러리 개발을 가능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HTTP같은 널리 사용되는 프로토콜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Boost.Asio는 기본적으로 네트워크에 초점을 맞추고 시작되어, 비동기 입출력 개념을 시리얼 포트, 파일등의 운영체제의 다른 자원을 포함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